커버스타, 글로벌 플랫폼 도약 위해 블록체인 코인 'Star Chain' 도입



커버스타가 전 세계인이 참여 가능한 글로벌 오디션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고도의 보안성을 갖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코인 'Star Chain'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커버스타의 주관사인 신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Star Chain은 '스타체인 프로젝트'의 주거래 코인으로 스타체인 프로젝트는 신개념 오디션 플랫폼인 '커버스타'를 시작으로 '스타뮤직', 'NFT 디지털 컨텐츠', 실생활 결제 시스템 등의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대규모 프로젝트다.



Star Chain은 2022년 2분기 글로벌 코인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며 2022년 6월에 오픈 예정인 '커버스타 어플'을 통해 Star Chain을 기반으로 한 시범적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6월 진행 예정인 커버스타 시즌1의 라운드1부터는 유료 결제를 통해 커버스타 지원이 가능하다. 주관사인 신리엔터테인먼트는 Star Chain 도입에 발 맞추어 더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결제시스템 도입 및 유료화를 결정했다.


Star Chain 구입 및 결제를 통해 커버스타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 업로드 횟수의 제한이 없어 참가자가 원하는 만큼 무제한 오디션 참여가 가능하다. 그만큼 본인의 영상이 노출될 기회가 많아질 수 있어 입상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경연자 및 수상자 영상 감상을 통한 채굴 기능, Star Chain 후원을 통한 수익 창출, 코인 자산 투자를 통한 재테크 등 유료화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혁신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의 이름에 걸맞게 커버스타에서는 지금까지 시도된 적 없는 반려동물 경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우고 있는 모든 반려 동물의 재밌고 귀엽고 특이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영상을 활용하여 경연에 참여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회적 문화가 확산된 만큼 참신한 경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펫스타 경연은 커버스타의 이벤트성 경연으로 진행되지만 커버스타는 향후 댄스스타, 랩스타 등 다양한 분야의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될 펫스타의 경연기간은 4월 1일~30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키우고 있는 모든 반려동물이 가능하다. 총상금은 100만원이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